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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하고한국해양진흥공사를 설립하는 등 해운강국 재도약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과거의 위상을 되찾지 못하고 있다.
해운업계 관계자는 “한진해운 파산은 해운업의 특성을 고려한 리스크 관리와 정부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웠다”며 “해운업은 호황과 불황의 주기가 반복되는산업인.
대미 수출 생산기지인 멕시코·캐나다 관세 폭격에 이어한국까지 추가 관세가 부과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편 관세 부과시 국내 자동차의 대미 수출 감소효과는 최대 13.
6%에 이를 것이라는 분석이 나와 자동차 업계의 주름이 깊어지고 있다.
13일산업연구원에 따르면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 인상.
최은정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지난달 열린한국건설관리학회 세미나에서 “현재의 제도는 실제 역량보다 등급을 우선시해 숙련된 기술인 활용이 어려운 구조”라며 “산업수요를 반영한 등급별 역량 가이드라인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장 맞춤형 교육도 미흡하다는 목소리가.
기획 과정에서 취재한 업계 관계자들은 여전히한국건설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면서도, 하루빨리산업생태계를 근본적으로 전환하지 않으면산업자체가 침몰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당장 국내 인프라를 발주할 때 건설사 간 기술 경쟁을 독려하지 않으면, 공공조달 시스템이 붕괴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대한건축학회는 신원상한국건설인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손창백 세명대 건축학과 교수, 이대형 GS건설 전임 등 3인이 공동 연구한 ‘건설.
건설산업의 주력 분야도 큰 변화가 예상된다.
기존 재개발ㆍ재건축, 아파트 신축 중심에서 유지관리, 해체, 폐기물 처리 등으로 건설산업의 무게중심이 옮겨갈.
한국산업연구원의 '트럼프 보편관세의 효과 분석' 보고서는 미국의 관세 부과로 한국 반도체 수출은 4.
3%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보고서는 "미국의 대세계 관세 수준이 높을수록 한국에 불리하게 작용할 것"이라며 "미국의 대중국 관세가 이미 높은 상황에서, 미국 내 시장에서 한?중 간 경합 관계가 크지.
전세계 남녀노소테니스선수의 경연장이카 첨단산업으로 비유하면 라스베가 컴덱스쇼와 같은 그랜드슬램 취재를 했습니다.
올해도 1월 11일부터 2주간.
이 일에 12일 밤 서울에서 주니어와한국테니스에 큰 관심과 정성을 쏟는 장호테니스재단의 홍순용 위원장이 날라와 선수들과 지도자들의 소리를 듣고자.
0 시대'를 앞둔한국의 통상 환경과산업별 전망을 짚어봤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 2기 체제 출범을 앞두고한국수출에 비상등이 켜졌다.
'아메리카 퍼스트'(미국 우선주의) 정책을 앞세워 재선에 성공한 트럼프 대통령이 자국산업보호를 위해 1기 체제보다 높은 관세장벽을 두를 것이란.
정기창한국산업융합연구원 원장(법원감정인.
발주자와의 분쟁으로 소송 중인 건설현장의 소장입니다.
법원에서 지정한 감정인 후보자 3명이 있습니다.
그런데 감정료 차이가 커서 어떤 기준으로 감정인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됩니다.
감정인 선정 시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요? A, 감정인을 선정할 때.
11차 전기본 지연 전력설비 계획도 ‘일시정지’ 12일 전력산업계에 따르면 전력기업들은 지난해 5월 나온 11차 전기본 초안에 따라 준비해오던 신규 사업을 대부분 중단시켜놓고 있다.
신규 원전 부지 선정은 물론 신·재생 발전의 간헐성에 대응한 양수발전소 신규 건설 사업 추진도 일시 정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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