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페이지

미등록페이지

샷AI’의 양즈린(楊植麟·3

test
2025.02.01 02:10 21 0

본문

이 외에 홍콩 싱타오(星島)일보가 ‘중국의 AI 영웅’으로 칭찬한 AI 기업‘문샷AI’의 양즈린(楊植麟·32) 창업자, 딥시크의 AI 모델 개발에 핵심 역할을 한 뤄푸리(羅福莉·30)도 주목해야 할 1990년대생 AI 분야 인재다.


이들은 중국 대학에서 이공계를 전공했고, 창업도 중국에서 했다.


딥시크와 함께 중국AI'5대 천왕'으로 불리는문샷AI, 즈푸AI, 바이촨, 미니맥스가 잇달아AI생태계에 진입해 미국을 위협하고 있어서다.


딥시크 뒤를 이을AI기업으로 가장 주목받는 곳은문샷AI다.


양즈린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12월 출시 1주년을 맞은 생성형 챗봇 '키미'의 월간활성이용자(MAU)가.


그 결과 바이두, 알리바바, 텐센트 같은 기존 강호는 물론이고 ‘중국판 오픈AI’로 불리는 미니맥스와문샷AI등 탄탄한 기술력을 갖춘 신흥 스타트업까지 잇달아 출현하며 탄탄한 생태계를 구축한 것이 오늘날 미국과의AI패권 경쟁을 가능하게 한 동력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부동산 정보사이트


이 외 홍콩 싱타오(星島)일보가 ‘중국의 AI 영웅’으로 칭찬한 AI 기업‘문샷AI’의 양즈린(楊植麟·32) 창업자, 딥시크의 AI 모델 개발에 핵심 역할을 한 뤄푸리(羅福莉·30)도 주목해야 할 1990년대생 AI 분야 인재다.


이들의 급부상으로 그간 안보 등을 이유로 중국 출신 과학자를 꺼리던 미국 등.


딥시크와 함께 중국 인공지능(AI) ‘5대 천왕’으로 불리는문샷AI, 즈푸AI, 바이촨, 미니맥스가 잇달아AI생태계에 진입해 미국을 위협하고 있다.


31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딥시크 뒤를 이을AI기업으로 가장 주목받는 곳은문샷AI다.


양즈린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출시 1주년을 맞은 생성형.


그 결과 바이두, 알리바바, 텐센트 같은 기존 강호는 물론이고 '중국판 오픈AI'로 불리는 미니맥스와문샷AI등 기술력을 갖춘 신흥 스타트업까지 잇달아 출현하며 탄탄한 생태계를 구축한 것이 오늘날 미국과의AI패권 경쟁을 가능하게 한 동력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하 센터장은 "미국은 턱밑까지.


그 결과물이 중국AI4대 기업인문샷AI, 즈푸AI, 바이촨, 미니맥스와 이번에 떠오른 딥시크다.


문샷AI가 최근 선보인 차세대 수학 추론 모델 ‘k0-매스’만 해도 일부 성능에서 오픈AI의 추론 모델 o1 시리즈를 능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바바, 텐센트, 샤오미 등 중국 1세대 테크기업이 이들 스타트업에.


그 결과물이 중국AI4대 기업인문샷AI, 즈푸AI, 바이촨, 미니맥스와 이번에 떠오른 딥시크다.


문샷AI가 최근 선보인 차세대 수학 추론 모델 ‘k0-매스’만 해도 일부 성능에서 오픈AI의 추론 모델 o1 시리즈를 능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바바, 텐센트, 샤오미 등 중국 1세대 테크기업이 이들 스타트업에.


이 때문에 양국의AI주도권 전쟁이 격화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딥시크, 알리바바, 텐센트, 바이트댄스,문샷같은 중국 IT 기업이 미국과의 격차를 좁히며 비용 효율과 역량을 높여왔다”며 “이는 우연이 아니라 미국의 첨단 칩 수출 제한 확대에 따른 불가피한.


[사진 = 바이두] 2024년 3월 18일문샷AI는 키미의 장문텍스트 처리 능력을 기존의 20만자(중국어 한자 기준)에서 200만자로 10배 늘렸으며, 현재 '테스트' 단계 중이라고 밝혔다.


문샷 AI문샷AI(月之暗面∙MoonshotAI)는 2023년 11월 '키미 챗(KIMI Chat, 이하 키미)'이라는 대모형 기반AI챗봇을 개발한.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