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페이지

미등록페이지

대농 공장과 동쪽연초제조창이 청

test
2025.02.01 02:58 19 0

본문

서쪽 대농 공장과 동쪽연초제조창이 청주를 먹여 살렸다는 것.


한때 노동자 3000여 명이 매년 100억 개비의 담배를 17개국에 수출할 만큼 번창하던연초제조창은 2004년 뒤안길로 사라졌다.


연초제조창건물 24개 동과 터는 한동안 용도를 찾지 못해 비둘기 소굴이 돼 버렸다.


2011년 국제공예비엔날레를 열었을 때.


현재 진행 중인 상설전시는 역대 청주국제공예공모전 수상작을 만날 수 있는 '여기, 우리가 만나는 곳(갤러리1)'과 공간의 역사를 돌아보는 '연초제조창에서 문화제조창으로(갤러리4)', 공예관 소장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예저장소 차곡차곡(갤러리4)' 3가지다.


4층에서는 딱지 만들기, 제기차기 등.


상가와 뮤지엄숍이 있는 본관 1층은 언제나 사람들의 발길로 북적이고 본관 3, 4층 한국공예관은 입주작가들의 창작열기와 함께 역대 청주국제공예공모전 수상작을 만날 수 있는 '여기, 우리가 만나는 곳'(갤러리1)과 담배공장에서 문화공간이 되기까지의 역사를 돌아보는 '연초제조창에서.


상설 전시는 청주국제공예공모전 수상작 '여기, 우리가 만나는 곳'과 '연초제초장에서 문화제조창으로', '공예저장소 차곡차곡' 3가지다.


동부창고 '카페C'에서는 연휴 기간 딱지치기와 팽이 돌리기 등 민속놀이 체험이 마련된다.


흥신소의뢰


28일과 30일에는 버스킹 무대도 예정돼 있다.


동부창고 6동에서는 이날 낮.


동부창고 카페C에서 열리는 특별 전시회 '문화도시.


현재 진행 중인 상설전시는 역대 청주국제공예공모전 수상작을 만날 수 있는 '여기, 우리가 만나는 곳(갤러리1)'과 공간의 역사를 돌아보는 '연초제조창에서 문화제조창으로(갤러리4)', 그리고 공예관 소장품들을 한 눈에 조망하는 '공예저장소 차곡차곡(갤러리4)' 등 3가지다.


4층에서는 딱지 만들기, 제기차기.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