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나온 적혈구 이미지와 비교했다
- - 짧은주소 : http://teoju.com/bbs/?t=Be
본문
1903년에 쓴 <인간의 진화>(The Evolution of Man: A Popular Scientific Study)에 나온 적혈구 이미지와 비교했다.
독일의해부학자인 요하네스 소보타 박사의 1092년 저서에 실린 인간 혈액 세포 모양과도 비교했다.
붉은 원반 모양은 두 책에 실린 적혈구 이미지.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甲辰年·2024년)이 저물고 푸른 뱀(靑蛇)의 해인 2025년 을사년(乙巳年)이 밝았다.
지난해 말 12·3 비상계엄에 이어 대통령 탄핵 등이 이어지고, 여야의 갈등이 극대화되면서 정치적으로 혼란스럽고 불안정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해부학이 궁금하다.
고대부터 19세까지 수천년 동안 이어진 인체를 향한 호기심을 다룬 책 ‘해부학자의 세계’가 번역 출간됐다.
저자 콜린 솔터는 다재다능한 대중 교양서 전문 영국인 작가로 과학, 자연사, 역사 전기, 대중음악.
영국의 대중서 작가인 저자가 고대 이집트부터 현대까지 약 5천년 동안해부학자의 서재를 채운 책을 탐구했다.
유럽을 비롯해 중동, 중국 등.
고대 이집트의 ‘사자의 서’.
한경DB 사법부가 정치권의 모든 이슈를 빨아들이는 모양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난 15일 정치적 명운이 걸린 이른바 ‘사법 리스크’ 사건(공직선거법 위반 등) 1심에서 의원직 상실형에 해당하는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서울=뉴시스] 올림픽에 간해부학자(사진=어바웃어북 제공) 2024.
" 이재호 교수의 책 '올림픽에 간해부학자'는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올림픽 영웅.
‘압생트를 마시는 사람’(장 베로, 1908년) 지난 5일 전직 대통령 자녀가 서울 이태원에서 음주 상태로 차를 몰다 사고를 낸 사건이 화제가 됐다.
149%로 면허 취소 기준인 0.
사고 직전 CCTV에 찍힌 당사자는 술에 취해.
연구원(국과수) 대량참사팀의 조언을 많이 들었으면 좋겠다.
(대량참사팀엔) 국과수 법의관뿐 아니라 각 대학에 있는 법의학자·해부학자등이 가 있다.
대개 사고가 발생하면 우왕좌왕한다.
관계 부처들은 융합이 안 되고 서로 (책임을) 미룬다.
이런 큰 흐름 아래 세상을 구성하는 100개 남짓 원소들이 밝혀지며 주기율표가 만들어졌고, 16세기해부학자베살리우스 등에 의해 혈액순환이 밝혀져 4체액설을 비롯해 1500년 동안 정설로 자리 잡은 전통 의학의 치료법은 박물관으로.
입을 연 그의 일성은 내 희망을 좌절시켰다.
코로나 시국에 가정형편이 더 어려워져 임상으로 진출하겠다고 했다.
해부학자가 될 꽃봉오리 하나가 피지 못하고 지고 말 위기였다.
그는 석사학위 청구실험을 부랴부랴 마치고 임상 현장으로 떠났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