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국영방송 본사 이란 국영방송인
- - 짧은주소 : http://teoju.com/bbs/?t=7VC
본문
▲이스라엘에 폭격당한 이란국영방송 본사 이란 국영방송인 IRIB가 현지시간 16일 오후이스라엘에 폭격당해 생방송이 중단됐습니다.
이란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이날 저녁 6시 30분쯤 이란 테헤란 북부인 3구에 있는 IRIB 방송국 본사가 두 차례 공습당했습니다.
전 세계는 중동 위기 고조에 긴장했다.
다행히 24일 미국의 중재로이스라엘과 이란이 휴전에 돌입하면서 양측의 충돌은 일단멈췄다.
이스라엘과 이란의 충돌이 현실화할 때마다 전 세계는 호르무즈 해협 봉쇄, 유가상승 등 경제적 충격에 긴장한다.
지난 12일이스라엘이 이란의 핵시설과 군사시설을 공습하면서 시작된 양국의 전쟁이 12일 만에 극적으로 끝난 것.
열린 미국의 이란 공격에 항의하는 집회에서 한 이란 여성이 국기를 들어 보이고 있다.
이스라엘전투기가 이란을 무차별 폭격하면서 시작된 이 전쟁은 이란이 무인기(드론)와 탄도미사일로 반격.
파이널 3차전을 앞두고 있었던이스라엘리그가 조기에 종료됐다.
유럽 농구 매체 '유로훕스'는 16일(이하 한국시간) "이스라엘리그 파이널 3차전이 결국 취소됐다.
올 시즌 우승자 발표는 없다"라고.
미사일, 정밀 탄약 비축이 위험할 정도로 적다고 보고 선적을멈췄다.
앞서 미국은 국방부 주도의 기금 프로그램인 우크라이나 안보.
비축분 보충을 위한 추가 예산을 요청하지 않았으며 이는이스라엘지원 등과 맞물려 급격한 재고 감소를 초래했다.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참석차 네덜란드 헤이그로 향하는 대통령 전용기(에어포스원)에서 “이스라엘은 이란에 대한 공습을멈췄다”며 “그들은 전투기를 출격해 무엇인가를 시도했으나 결국 철수했다.
이는 내가 요구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란 국영TV가 지난달 24일 "이스라엘과의 전쟁에서 휴전이 시작됐다"고 밝히면서 12일간의 이란-이스라엘전쟁은 사실상멈췄다.
더 이상의 충돌은 자멸로 이어질 수 있다는 현실적 판단이었다.
이란은 '백기투항'에 가까운 형태로 휴전을 수용할.
통화하면서도 "중국은이스라엘이 국제법을 위반하고 이란을 공격한 것에 명확히 반대한다.
특히 국제 사회가 여전히 이란 핵 문제의.
왕 부장이 유엔 등 다자 플랫폼을 통한 문제 해결이나이스라엘에.
감행하면서 중동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또다시 불거졌다.
이스라엘은 이란의 핵시설을 포함한 국경수비대(IRGC) 고위 관리들과 핵.
안전자산인 금값이 급등하고, 증시는 급락했다.
특히 유가가 오르면서 인플레이션 공포가 다시 커졌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