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페이지

미등록페이지

자(CEO)가 유용한양자컴퓨

test
2025.01.14 00:23 54 0

본문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유용한양자컴퓨터가 나올 때까지 20년은 걸릴 것이라고 전망하면서양자컴퓨터대장주인 미국 아이온큐가 급락했다.


특히 영국 런던거래소에 상장된 아이온큐 주가 3배 추종 상장지수상품(ETP)인 'Leverage Shares 3x Long IONQ'가 상장폐지 절차에 들어가게.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스 최고경영자(CEO)가양자컴퓨터상용화 시기를 10년 이후로 전망했다.


지난주 젠슨 황 엔비디아 CEO의 “20년 뒤 상용화” 발언으로 주가 폭락 사태를 겪은양자컴퓨터시장은 또 하나의 비관론과 마주하게 됐다.


12일(현지시간) 미국 금융매체 벤징가에 따르면 저커버그는 전날 유명.


양자컴 상용화 전망 교차 빅테크와 스타트업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고성능양자컴퓨터개발에 정부도 팔을 걷어붙였다.


양자컴퓨터는 현재의 컴퓨터 방식보다 압도적으로 더 빠른 속도로 계산을 수행할 수 있어 기존의 산업 지형을 뒤흔들 이른바 ‘게임 체인저’로도 불린다.


양자과학 5개년 종합계획을 하반기중 마련하고, 1000큐비트급양자컴퓨터개발 등 대형 연구개발 사사업ㄷㅗ 본격 착수한다.


민관 역량을 총결집한 국가바이오위원회를 출범하고 '인공지능 생명과학(AI 바이오) 혁신전략'을 수립, '공공바이오 파운드리'를 구축 등을 통해 바이오 제조 등 핵심 분야 기술혁신도.


이를 통해 향후양자컴퓨터가 현재의 암호체계를 무력화할 수 있는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구글이 공개한 105큐비트(Qubit) 탑재양자컴퓨터칩 '윌로우'가 기존 슈퍼컴퓨터로 10셉틸리언(10의 24제곱) 년이 걸리는 문제를 단 5분 만에 해결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다.


미국 증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언제부터 실생활에 적용될지도 모르는양자컴퓨터붐이 일며 주가가 폭등했다.


실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가 CES에서양자컴퓨터상용화에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고 언급하자 관련주들이 일제히 폭락하기도 했다.


막스는 “기업 이익이 (장기적으로) 매년 7% 정도.


올해 하반기 양자과학 5개년 종합계획을 마련하고 1000큐비트급양자컴퓨터개발 등 대형 연구개발(R&D) 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한다.


AI 시대에 급증하는 전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원자로 민관 합작 대형 프로젝트 또한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우주 분야에서는 4분기 누리호 4차 발사에 나서며 민간 주도.


양자 분야의 경우 양자과학 5개년 종합계획을 마련하고,양자컴퓨터개발 등 대형 R&D 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과기정통부는 AI 시대에 급증할 전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원자로 민관 합작 대형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누리호 4차 발사도 올해 안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https://hwaseongpra.co.kr/


올해 하반기 양자과학 5개년 종합계획을 마련하고 1000큐비트급양자컴퓨터개발 등 대형 연구개발(R&D) 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한다.


AI 시대에 급증하는 전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원자로 민관 합작 대형 프로젝트도 본격 추진한다.


우주 분야에서는 4분기 누리호 4차 발사에 나서고 민간 주도 재사용.


아이온큐(IonQ)는 2015년 설립된 이온트랩(Ion Trap) 방식의양자컴퓨터개발기업으로, 상용화된양자컴퓨터생산을 위해 지난해(2024년) 2월 워싱턴주 보셀에 연구생산공장을 개소했다.


부산시는 2023년과 2024년 2년 연속으로 ‘양자컴퓨터.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