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페이지

미등록페이지

다만 이는 순손실 규모를 상

test
2025.01.17 18:02 31 0

본문

다만 이는 순손실 규모를 상회하는 유상증자와 여신규모 감소에 따른위험가중자산축소 효과에 의한 것이라는 지적도 제기됐다.


저축은행의 총자산은 122조원으로 대출태도 강화, 부실채권 매각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대비 11.


7% 감소했는데, 이는 2024년 1분기말(–9.


1%)보다 감소세가 확대된 수준이다.


은퇴뿐 아니라 자녀 교육비 등 목돈이 필요한 시점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TDF, 펀드 전체를위험자산으로 구성한 TDF 등 여러 투자자를 타깃으로 한 상품이 출시됐다.


자산관리 전문가들은 TDF를 노후 대비를 비롯해 주택 구입 등 다양한 목표에 맞춰 활용하라고 조언한다.


○“다양한 투자 목적에 TDF.


환율이 오르면 금융사의 외화위험자산(RWA)이 증가하면서 보통주자본비율, CET1 비율이 하락하게 됩니다.


원·달러 환율이 1460원대를 오르내리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외화 자산 비중이 적은 지방지주는 환율 리스크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겁니다.


[최정욱 / 하나증권 연구원 : "지방은행들은 외화 자산이 거의.


금융 당국이 우리금융그룹의 일부 여신자산의위험도가 실제보다 축소 평가된 점을 적발했다.


우리금융은 동양생명보험과 ABL생명보험 인수를 서둘러 매듭지으려면 건전성이 개선된 모습을 당국에 보여야 하는데 오히려 흠을 잡히게 됐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말 우리금융에 대한 정기.


가장 순수한 자본으로 여겨지는 보통주자본을자산에위험가중치를 매겨 산출하는위험가중자산(RWA)로 나눠 계산한다.


지난해 '도약 모멘텀을 확보하는 해'로 설정하고 관련 전략을 제시했던 것과는 분위기가 달랐던 셈이다.


임 회장은 지난해 말 조직개편 및 인사에서도위험관리에 보다 공을 들였다.


https://wstechnopark.co.kr/


정준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적극적인위험가중자산(RWA) 관리를 통해 4분기 CET1비율은 3분기 13.


0%)에 그칠 전망"이라면서 "주주환원을 분기 실적보다 자본비율에 더 큰 영향을 받는 만큼 이를 주주환원 우려로 연결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BTC는위험자산인 만큼 투자자들은 변동성을 염두해야 한다.


BTC 가격은 장기적으로 채택 수준, 속도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엠블, 日 법인 대상 차량 리스 투자상품 제공 PR타임스에 따르면 블록체인 모빌리티 플랫폼 엠블(MVL)이 블록체인 모빌리티 파이낸스 플랫폼 무스비(MUSUBI).


이 같은 성과에도 불구하고 코헨 CIO는 “BTC는위험한자산”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BTC 가격 등락 폭이 15% 정도 되는 것은 엄청난 일이 아니”라며 “투자자들은 변동성을 예상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BTC 가격은 실제 시장에서의 채택 수준, 대중화 속도 등에 따라 결정될.


그러면서 "비트코인의 역사에 2025년은 위대한 발자국을 남기게 되겠지만 그렇다고 무분별한 투자는 화를 부를 수 있다"며 "기본적으로 비트코인은 변동성이 큰위험자산이기 때문에 이를 염두에 두고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체질 개선·효율성 향상 위한 조치…"자산건전성 부실위험아냐" 저축은행 업계 7위 페퍼저축은행이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페퍼저축은행은 최근 경영 효율성 향상을 목적으로 전체 직원 대상 희망퇴직 신청을 받았다.


페퍼저축은행은 희망퇴직 시행과 관련해 "급변하는 경영환경.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