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페이지

미등록페이지

경제 전반의불확실성이 확대될

test
2025.02.04 14:08 7 0

본문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미국의 관세 조치와 각국의 대응이 이어질 경우, 수출과 경제 전반의불확실성이 확대될 수 있다”며 체계적인 대응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제6차 대외경제.


4일 오전 서울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화면에 코스피 지수와 원·달러 환율이 표시되고 있다.


3%로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권한대행은 21일 열린 대외경제현안간담회에서 미국의 관세 조치 연기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향후 한국 경제에 미칠불확실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체계적인 대응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 권한대행은 이날 간담회에서 트럼프 행정부의 멕시코·캐나다에.


성과를 거둔 것 같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협상 방향과 멕시코가 관세를 영구적으로 피할 수 있을지에 대한불확실성은 남아 있지만, 시장은 이번 유예를 트럼프 대통령이 관세 위협을 협상 전략으로 쓰고 있다는 신호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은 4일 LG화학에 대해 당분간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목표주가를 기존 50만원에서 35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진명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목표주가를 실적 추정치 변경 및 자회사(LG에너지솔루션) 지분가치.


3%까지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4일 대한상공회의소 SGI(지속성장이니셔티브)는 ‘환율 급등 시나리오별 경제적.


대한상의 제공 정치불확실성장기화 시, 원-달러 환율이 1500원대를 찍을 수 있으며, 치솟은 환율이 실물·금융 리스크와 결합되면 우리 경제에 '위기 트리거'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올해 환율의 주요 변수로는 미국의 보호무역주의가 꼽혔다.


3%대로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흥신소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미국의 관세 조치와 각국의 대응이 이어질 경우 수출과 경제 전반의불확실성이 확대될 수 있다"면서 "향후 유럽연합(EU) 등으로 미 관세 조치가 확대될 가능성도 있다"며 범부처 면밀한 대응을 당부했다.


최 권한대행은 다만 "미국의 관세조치와 각국의 대응이 이어질 경우 우리 수출과 경제 전반의불확실성이 확대될 수 있으며 향후 EU(유럽연합) 등으로 미국의 관세 조치가 확대될 가능성도 있다"며 "정부는 이러한불확실성속에서 우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